Our Works 


작성자 Admin(admin) 시간 2017-04-07 17:22:21
네이버
첨부파일 :
noname00.png

1.시스템 개요

다중수원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워터루프의 수운영을 위해서 관망에 설치된 원격검침(AMI) 장치, 유량계, 수압계의 실시간 정보와 물부족 위험평가 시스템에서 산출되는 다중수원 정보를 활용하여 다중수원에 대한 선택취수 관리, 배수지 운영관리, 펌프관리, 관망분석 등의 워터루프 운영관리를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데모플랜트로 운영 중인 영종도 112블록을 대상으로 전체적인 시스템과 데이터가 구성되어 있으며, 실시간 운영을 위한 원격검침 데이터가 112블록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때문에 본 매뉴얼 및 다중수원 워터루프 실시간 운영관리 시스템은 영종도 112블록의 데모플랜트를 대상으로 기능 및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다.

 

noname01_1.png 

 

2.시스템 주요 기능

①모니터링
워터루프를 구성하고 있는 각종 시설물에 대해 GIS기반으로 시설물 관리를 수행하며 각 시설물에 대한 속성정보와 시설물의 유지관리 이력을 관리한다.

②선택취수
워터루프 운영을 위해 다중수원에서 취수를 위한 취수관리를 수행하며, 영종도의 여러 취수원으로부터 취수가능량, 취수량, 취수단가를 산정하여 각 취수원별 취수량과 취수비용을 산정하여 효율적인 다중수원 선택취수 의사결정 지원을 수행한다.

③배분공급
수운영의 기본 정보는 수용가의 과거 수요정보를 통해 수요를 예측하고 이를 배수지 운영에 적용하여 배수지의 최적 수위를 유지하도록 한다. 예측 수요와 실시간 수요량의 비교를 통해 수요예측오차를 산출하고 이상 상황에 대한 진단을 수행한다.

④관망분석
영종도 112블록의 관망을 모델링하고 실시간 원격검침 데이터와 연동하여 실시간 관망분석을 수행한다. 실시간 관망분석의 결과와 계측기기에서 수집되는 유량, 수압 정보와 비교하여 이상상황에 대한 의사결정 지원정보로 활용한다.

⑤시설물 관리
워터루프를 구성하고 있는 각종 시설물에 대해 GIS기반으로 시설물 관리를 수행하며 각 시설물에 대한 속성정보와 시설물의 유지관리 이력을 관리한다. ​

 

noname05_1.png

 

noname02_2.png 

 

noname02_1.png

 

noname07_1.png

 

noname08.png

 

noname09.png



 


comments powered by Disqus